GA
[GAIQ] 구글 애널리틱스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 데이터가 없을 경우 가장 가능성이 높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발췌로그
2017. 2. 20. 14:22
728x90
Q. 구글 애널리틱스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 데이터가 없을 경우 가장 가능성이 높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A. 목표 또는 전자상거래를 구현하지 않음
B. 인구통계 데이터를 사용 설정하지 않음
C. 구글 태그 관리자를 사용하지 않음
D. 콘텐츠 실험을 사용하지 않음
E. 목표 유입경로를 설정하지 않음
[풀이]
GA에서 목표 또는 전자상거래 추적을 설정하지 않고 다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 들어가면 해당 페이지에는 아래와 같은 문구만 뜬다.
이 보고서에서는 보기에 대해 목표 또는 전자상거래 추적을 설정해야 합니다.
목표 또는 전자상거래 추적을 설정하는 이유
다중 채널 유입경로는 여러 마케팅 채널이 어떻게 함께 작용하여 판매 및 전환에 기여하는지 보여줍니다. 전자상거래 추적을 설정하면 판매 유입경로를 확인할 수 있고, 목표를 설정하면 전환 유입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에 대한 자세한 정보...
목표는 사이트 또는 앱이 소기의 목적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달성하고 있는지 측정하는 다방면에서 유용한 방법입니다. 다운로드 완료 화면에 대한 방문 또는 특정 구매 금액 등 구체적인 활동을 측정하도록 목표를 설정하고, 유입경로를 이용하여 해당 목표에 도달하는 활동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목표에 대해 금전적 가치를 설정하면 전환의 가치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전자상거래 추적에 대한 자세한 정보...
전자상거래 추적은 제품 판매, 구매 금액, 결제 위치 등의 거래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사이트나 앱에 넣을 수 있는 코드이며,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목표가 없으니 목표 추적을 못한다는 말...
- GAIQ 문제에 대한 개인적인 풀이입니다. 절대적인 답이 아닐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활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