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GAIQ]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여 모델이란 무엇입니까?

728x90

Q.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기여 모델이란 무엇입니까?


A. 전환에 기여한 애드워즈 광고를 결정하는 규칙 집합


B. 신규방문 vs 재방문 사용자에 세션을 할당하는 규칙 집합


C. 전환경로에서 판매 및 전환에 대한 기여도를 터치포인트에 할당하는 방식을 결정하는 규칙 집합


D. 특정 관심분야 카테고리를 각 세션에 할당하는 규칙 집합


[나의 풀이]

A. 애드워즈 만 전환에 기여하는게 아니니 틀렸고

B. 세그먼트로 신규방문 재방문 구별하는거 얘기 같고

C. 터치포인트? 전환이 발생한 위치 를 저렇게 표현한듯

D. 세그먼트를 관심분야 보고서에 적용하는 내용인듯함



- GAIQ 문제에 대한 개인적인 풀이입니다. 절대적인 답이 아닐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활용해주세요.